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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일기

유니티 애셋 학습 계획

WalkerJei 2025. 4. 29. 22:24

달러를 주고 산 애셋만 10여개 넘어가

유니티 엔진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필요한 애셋이 있다면 달러를 지불하고 사 모아서 이제는 유료 애셋 수가10여개가 넘어갔다. 애셋이 많다 보니 무엇부터 학습하는 것이 좋을 지 고민하다가 우선순위를 매겼다. 생각 끝에 역운동학(IK) 관련 애셋부터 배우기로 결정했다.

 

내장 패키지도 배워야 한다

그렇지만 Unity Engine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장 패키지도 있다.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갈 수 있게 돕거나, PSD 파일을 불러오거나,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을 만들거나, 3D 지형을 만들 수도 있다. 이러한 내장 패키지 기능을 적재적소에 써봐야 한다. 특히 3D 모델링 관련된 것을 배울 필요가 있는데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격에 맞는 소품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무작정 Scale 값을 늘리고 싶지는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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