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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7/06 (1)
WalkerJei's Lifelog
너그러운 소비자
유튜브에서 본 하이테일의 개발 취소유튜브에서 알고리즘(?)이 추천해 준 영상을 봤는데 10년동안 개발했지만 출시도 못 하고 망한 게임에 관한 영상이었다. 튜혁 님께서 올렸는데 라이엇 게임즈와 하이픽셀이 같이 만들었는데 100% 완성해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결국 실패하면서 라이엇 게임즈에서 빌린 8000만 달러 중 7000만 달러가량의 손실을 보았다. 사람들의 반응은 미완성이더라도 일단 빠르게 출시해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고 수정하는 방법을 택했어야 했다는 것이었다. 의외로 너그러운 소비자들우리가 흔히 소비자들을 생각하면 완성도가 100%이면서 가장 먼저 출시되어야만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한마디로 소비자는 아주 깐깐하고 냉정하며, 불만이 생기면 다시는 그 상품과 서비스를 ..
일상/일기
2025. 7. 6. 2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