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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개발현황 3 본문
비단공주의 완성
월요일에는 비단공주의 그래픽을 완성했다. 신체를 만들고 옷을 입혀 놓았다. 옷이 기모노라서 무늬를 넣는 작업에서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더 잘 나온 모듈로 교체 예정
다만 모듈 의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디를 기준으로 잡을 지 헷갈려서 캐릭터 모듈을 수정했다. 때문에 이 캐릭터들도 모듈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평소 작업의 특징
- 장신부터 먼저 작업: 256px 기반의 캐릭터들을 새로 만들면서 미리 설정해 놓은 캐릭터의 신장을 기준으로 제작 순서를 정했다. 어떻게 했냐면 키 큰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했다. 키가 클수록 먼저 만들게 된 것이다. 의상 기준이 잘 잡히면 키 순서대로 작업하지 않아도 될 듯했다.
- 헤어스타일: 캐릭터의 헤어 스타일 변경을 지원하기 위해서 헤어 스타일을 코스튬 세트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때문에 기반 캐릭터에 헤어 스타일을 주지 않고 그냥 머리카락 없음, 맨발 상태로 두었다. 그렇게 작업을 해 보니까 헤어스타일 만드는 것이 가장 오래 걸린 듯하다.
- 일정 규칙에 따른 의상의 색상: 캐릭터가 착용하는 의상들의 명도와 채도는 일정한 간격으로 증가, 감소하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엑셀을 참고자료 기록에 사용한 것이다. 예외적으로 이러한 규칙을 적용하지 않고 스포이드 기능으로 별도의 색상을 추출해 보정 후 사용하는 옷으로는 청바지, 기모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