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nity engine
- Probuilder
- 스택
- 잴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병역일터
- vrm posing desktop
- 하이테일
- 마인크래프트
- 큐
- 라자냐
- 빅오 표기법
- i자형 인재
- 그래픽 디자인
- 코딩테스트
- 배열 리스트
- VRoid Studio
- windows 12
-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 시작
- c#
- 다이나믹프로그래밍
-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 URP
- 영어
- 닌텐도 스위치 2
- 택시 기하학
- 그리디 알고리즘
- 카니발대학교 공대강국
- 자료구조
- blender
Archives
- Today
- Total
WalkerJei's Lifelog
VRM 긴급 수정 본문
공중에 뜬 캐릭터들
오늘따라 VRM Posing Desktop을 사용하던 중 일부 캐릭터들이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공중에 떠 있었다. 이거를 그림자를 보고 알아냈고 이전에 저장해둔 파일을 불러온 이후에도 이런 현상이 났다. 이런 버그 때문에 작업을 중단할지 고민했지만…
수습하는 방법
일부 신발에서 Sole(Lower)값을 130으로 수정해 주었더니 해결되었다. 이보다 큰 값을 넣어도 더 내려가는 현상은 없어서 무난하게 130으로 바꿔주었다. 이후 다시 VRM으로 저장해 VRM Posing Desktop에서 이러한 현상을 해결했다.
다른 고민들
문제는 이미 해결되었지만 해결하기 전에 문제의 원인을 찾느라 고민도 했다. 이 프로그램에 적용된 UniVRM에서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된 것으로 믿고 이전 버전을 Unity Engine에서 테스트해 보았지만 공중부양 현상은 해결되지 않았다. 일단 VRoid Studio 자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테스트 캐릭터를 만들어서 100, 130, 150, 200 이렇게 Sole(Lower) 값을 설정해 보기도 했다. 그게 해결책으로 이어질 줄은 상상도 못했다.
'일상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RAM 공간 확보 2 (0) | 2025.07.05 |
---|---|
컴퓨터 RAM 공간 확보 (1) | 2025.07.03 |
하반기를 시작하며 (1) | 2025.07.02 |
남들이 꺼리는 일 “가르침” (0) | 2025.07.01 |
이건 콜라이더가 아니에요 (0) | 2025.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