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erJei's Lifelog

이건 콜라이더가 아니에요 본문

일상/일기

이건 콜라이더가 아니에요

WalkerJei 2025. 6. 29. 22:05

Character Controller로 착각했다

지난번 때처럼 Rigidbody를 집어넣으니까 캐릭터가 계속 추락했다. 그런데 보니까 Character Controller는 콜라이더가 아니라는 것이었다. Scene 창에서 콜라이더와 색이 비슷하다 보니 헷갈렸던 것이었다. 그 헷갈림을 알기 전에는 별 짓을 다 하면서 코드에 이것저것 다 추가해 넣었는데도 해결할 수 없었다. 참고로 한 오브젝트 안에 Character Controller Collider, Rigidbody를 어떠한 방해 없이 동시에 넣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세 컴포넌트가 한 오브젝트 안에 충돌 없이 존재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타입도 바꾸자

이어서 애니메이션을 클릭했고 인스펙터 창에서 Rig 항목에 들어가 있었다. 거기서 Animation Type Humanoid로 수정했고 다시 에디터를 실행하자 기괴한 자세를 취한 캐릭터가 정상적인 자세로 돌아갔다. 이 자세는 소총을 들고 있는 상태인데 아직 소총을 넣어 주지는 않아서 손 모양만 그럴 뿐이었다.

'일상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반기를 시작하며  (1) 2025.07.02
남들이 꺼리는 일 “가르침”  (0) 2025.07.01
콜라이더를 뚫은 캐릭터  (0) 2025.06.28
200개의 게시물  (0) 2025.06.27
러브버그의 습격  (0) 202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