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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이더를 뚫은 캐릭터 본문
콜라이더 뚫기
분명히 캐릭터와 지형에 콜라이더를 적용했음에도 캐릭터가 지형을 관통하는 일이 생겼다. 원래대로라면 두 콜라이더가 부딪치면서 캐릭터가 지형을 밟고 서 있어야 하는데 저렇게 지형을 관통하고 말았다. 참고로 사용한 캐릭터는 VRM 1.0 버전 기반이다.
사진은 Rigidbody가 적용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지만 여기에 Rigidbody를 적용하면 캐릭터가 끝없이 추락하게 된다. 때문에 Interpolate와 Collision Detection을 건드려 보기도 했다. Collision Detection은 Discrete, Continuous, Continuous Dynamic 이 3가지와 Continuous Speculativ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앞서 말한 3가지는 뒤로 갈수록 충돌 감지 횟수가 많아서 정확하지만 부하를 많이 주기 때문에 느려질 수 있다. Continuous Speculative는 추측성 연속 방식이라서 속도가 가변적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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