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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캐릭터 이동 메커니즘 본문
캐릭터 이동에 고려할 3대 요소
Unity Engine으로 개발을 진행하면서NewInputSystem, BlendTree, Cinemachine의 등장을 환영하기는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기 위한 진통을 좀 겪고 있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작업을 진행한 결과 에러가 발생한다. NewInputSystem으로 입력을 받으면 BlendTree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Cinemachine으로 카메라를 움직이는 형태로 만들어야 한다. 말이 쉽지 이 셋을 연동해서 프로그래밍을 한 자료들은 많이 없다. 이 셋을 조화롭게 다루는 방법이 기록된 자료는 따로 없어서 누군가? 아니, 언젠가는 스스로 이러한 자료를 만들어야 한다.
Mixamo 애니메이션, 2% 부족한데…
아래 사진과 같이 애니메이션 클립 파일 이름이 fbx 원본 이름과 관계없이 전부 mixamo.com으로 되어 있어서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때문에 작업의 편의를 위해 일일이 이름을 바꿔주어야 했다. Fbx 파일을 클릭하고 insptector 창에서 청록색 삼각형이 있는 곳에 mixamo.com으로 적혀 있는 것을 fbx 원본의 이름으로 바꿔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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