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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 캐릭터의 수정 본문
기반 캐릭터 파일을 수정하다
포트폴리오에 사용할 악당 캐릭터를 디자인하기 위해 기반 파일을 사용하던 중 다리 길이 조절 관련해서 어디부터 형태를 잡을 지 난감한 이슈가 생겼다. 그리하여 기반 캐릭터 파일을 수정하기로 했다.
일단 남자 캐릭터의 기반 파일을 수정하는 것은 거진 다 했다.
먼저 머리 크기 중 세로 길이를 112px에서 104px로 줄였다. 머리 크기를 줄이니까 좀더 괜찮은 외모의 캐릭터가 나왔다. 머리 크기뿐만 아니라 귀도 크기를 줄여서 머리카락이 귀를 덮기 쉽도록 했다. 그 다음은 어깨가 시작하는 부분과 얼굴 끝 부분에 4px의 간격을 부여해서 자연스러운 목을 만들었다. 그리고 남은 4px는 2로 나누어서 2px는 몸통 길이 연장에, 나머지 2px는 팔다리 길이 연장에 사용했다. 다리 부분도 수정은 무릎 윗부분은 직선으로 그리고 밑부분에 휘어지는 효과와 좁아지는 효과를 적용했다. 팔은 다리 굵기의 절반으로 수정했고 위치를 조금 옮겼다. 다리 굵기를 32px로 했으니 팔 굵기는 16px이다.
기대효과
직선으로 만들면 길이를 줄이고 늘리는 계산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계산하는 것은 시간을 상당히 잡아먹는 과정이다. 특히 픽셀이 많아지는 경우 이런 경향이 심하다. 지난번에 수정이 필요할 것을 예상했는데 그것을 실제로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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