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스택
- windows 12
- 그래픽 디자인
- 병역일터
- 카니발대학교 공대강국
-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 닌텐도 스위치 2
- 빅오 표기법
- 그리디 알고리즘
- 자료구조
- VRoid Studio
- 하이테일
- vrm posing desktop
- unity engine
- c#
- 다이나믹프로그래밍
- i자형 인재
- 큐
- 시작
- 라자냐
- 영어
- URP
-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 마인크래프트
- blender
- 잴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코딩테스트
- Probuilder
- 배열 리스트
- 택시 기하학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6/28 (1)
WalkerJei's Lifelog

콜라이더 뚫기분명히 캐릭터와 지형에 콜라이더를 적용했음에도 캐릭터가 지형을 관통하는 일이 생겼다. 원래대로라면 두 콜라이더가 부딪치면서 캐릭터가 지형을 밟고 서 있어야 하는데 저렇게 지형을 관통하고 말았다. 참고로 사용한 캐릭터는 VRM 1.0 버전 기반이다. 사진은 Rigidbody가 적용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지만 여기에 Rigidbody를 적용하면 캐릭터가 끝없이 추락하게 된다. 때문에 Interpolate와 Collision Detection을 건드려 보기도 했다. Collision Detection은 Discrete, Continuous, Continuous Dynamic 이 3가지와 Continuous Speculativ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앞서 말한 3가지는 뒤로 갈수록 충돌 감지 ..
일상/일기
2025. 6. 28. 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