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빅오 표기법
- 자료구조
- c#
- 닌텐도 스위치 2
- 그래픽 디자인
- 영어
- VRoid Studio
- T자형 인재
- 배열 리스트
- 큐
- VPS
- 이진 탐색
- windows 12
- blender
- unity engine
- 그리디 알고리즘
- 택시 기하학
-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 마인크래프트
-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 다이나믹프로그래밍
- 카니발대학교 공대강국
- 우선순위 큐
- 시작
- vrm posing desktop
- 잴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스택
- i자형 인재
- 코딩테스트
- 라자냐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6/16 (1)
WalkerJei's Lifelog

UTF-8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소스 코드를 작성하고 아무것도 건들지 않으면 인코딩이 “한국어 – 코드 페이지 949”로, 줄 끝은 현재 설정(Windows CR LF)로 저장된다. 이렇게 해 놓고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 소스 코드 파일의 내용물을 보면 주석이 깨져 있는 현상이 발생한다. 하지만, 비주얼 스튜디오 리본 메뉴의 “파일” 항목에서 “고급 저장 옵션”을 클릭하거나 Alt + Q키를 누르면 대화 상자가 하나 뜬다. 여기서 인코딩을 “유니코드(서명 있는 UTF-8) – 코드 페이지 65001” 로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도 한글로 작성한 주석이 정상적으로 출력된다. AnyPortrait Bake이번에는 캐릭터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몇 개를 만들었고 Bake 작업을 통해 캐릭터가..
일상/일기
2025. 6. 16. 2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