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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개발현황 6 본문
URP 에셋 아니면 안 된다.
사실 무료 에셋을 다운로드했을 때 일부 에셋은 URP가 적용되지 않은 것도 있었다. URP는 Unity가 제작한 사전 빌드된 렌더 파이프라인을 의미하는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들을 보면 Render pipeline compatibility 항목이 없는 것도 있다.
위 사진처럼 Render pipeline compatibility 항목이 있어야 UPR를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인지 알 수 있는데 일부 무료 에셋들은 이런 표시가 없기 때문에 호환성이 보장되지 않는다. 아래 사진처럼 URP로 바꾸는 작업을 해도 역부족이다.
어떤 에셋들은 황당하게도 렌더 파이프라인으로 HDRP, Built-In는 지원하는데 그 사이에 있는 URP는 지원하지 않는 골 때리는 것도 있다.
Probuilder 6.0.5가 불편해졌다.
결국 일부 지형들을 직접 만드는 것으로 결심해서 Probuilder 6.0.5를 설치해서 지형을 만들었다. 그런데 이전 버전과는 전혀 다르게 GUI가 부실해졌다. 심지어 전용 창을 띄우는 버튼도 사라져서 작업이 불편해졌다. 검색해보니까 해외에서도 이러한 업데이트에 대해 말이 많은 모양이었다. 결국 다시 Blender를 켜기로 결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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