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erJei's Lifelog

마인크래프트 테스트 본문

일상/일기

마인크래프트 테스트

WalkerJei 2025. 6. 21. 08:06

중복의 최소화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드를 보니까 기능이 중복되어 있는 모드가 있었다. 예를 들면 태양광 발전기가 2가지나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모드 중 Mekanism 관련 모드를 제거했다. 대신 Nuclearcraft Neoteric이 들어갔다.

 

Prism Launcher 계획

Prism Launcher는 여러 종류의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가지 다양한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와 다양한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이번에는 원본을 복사해서 몹배틀 전용 마인크래프트를 해볼 생각이다. 왜 몹배틀 전용 마인크래프트를 준비했냐면 지난 경험 때문이다. 다양한 동물을 추가해주는 모드를 설치했더니 정작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양을 찾는 것이 어려워졌고, Warium 모드를 설치해서 해 본 결과 높은 산에 올라갔더니 기관총 소리가 막 나면서 플레이어에게 흉악한 피해를 주었다. 참고로 마인크래프트에서 양을 찾는 것이 왜 중요하냐면 침대를 만들 재료인 양털을 얻어서 침대를 만든 다음 제대로 된 무기와 방어구가 갖춰질 때까지는 잠으로 밤을 넘기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이다. 특히 팬텀이라 불리는 녀석은 3일 이상 플레이어가 침대에 눕지 않고, 플레이어 머리 위에 빛을 막는 블록이 없으면 생성된다. 이놈은 크기가 작기는 하지만 생명력은 20으로 가스트보다 높아서 잡기 어렵다.

 

몹배틀 전용 모드 구성

기존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그대로 복사해 온 것에다가 다양한 몬스터를 추가해 주는 모드를 같이 설치할 생각이다. 몬스터들끼리 잘 싸울 지는 몹배틀 장르가 쇠락했다는 이야기를 보면서 몹배틀만 하는 게 아니라 커스텀NPC 모드를 활용해 만든 NPC들도 투입해볼 생각이다. 커스텀 NPC 모드의 경우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도 있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만들 수 있다. 그나저나 이를 위해서 영상을 찍을 수 있는 OBS Studio 세팅도 해야 한다. 세팅을 어떻게 하는 지가 영상의 용량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일상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서접수를 앞두고  (0) 2025.06.23
포트폴리오 개발현황 6  (0) 2025.06.22
불편한 병역일터 2  (1) 2025.06.20
불편한 병역일터 1  (0) 2025.06.19
무료 에셋 찾기  (0) 2025.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