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erJei's Lifelog

요령으로 후유증 극복 본문

일상/일기

요령으로 후유증 극복

WalkerJei 2025. 5. 14. 22:00

팔을 움직이는 요령을 얻다

사고 여파로 통증이 생겨 오른팔을 움직이기 힘들었다가 하루 지나고 나니까 어느 정도 회복되었다. 어제 하지 못한 일과들을 하나씩 처리해 나갈 수 있을 정도로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위해 팔을 움직이는 요령을 터득해 통증을 극복하고 있다. 가령 오른팔을 움직일 때 멀쩡한 왼손으로 받히면서 움직이는 식으로 통증을 최소화했다. 그래서인지 키보드 자판을 두들겨서 이 일기를 작성하는 것은 가능했다. 또한 젓가락으로 식사하는 것도 가능했다.

 

완전 회복되면 할 일들

일단은 자전거 운전대부터 다시 중심을 맞춰주어야 한다. 자전거 헬멧은 강한 충격에 스티로폼이 박살났기 때문에 버리고 다른 멀쩡한 안전모를 사용하기로 했다. 원래 자전거 헬멧은 한 번 충격을 받으면 내부 충격 흡수층이 깨지면서 머리에 갈 충격을 대신 흡수하는 특성이 있다. 자전거 출발도 이전보다 더 조심해서 해야 한다. 낙법을 배워 두면 좋지만 무술 도장에 갈 여유가 없어서 낙법을 배우는 것은 나중이 되었다.

 

업데이트 된 AnyPortrait

그런 와중에 유니티 애셋인 AnyPortrait 1.6.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했다. 일단 팔도 어느 정도 회복되었으니 서둘러서 테스트를 해 보았다. 일단 매뉴얼에서 알려준 대로 테스트 예제를 만들었고 여러 절차들을 거쳐 베이크를 했다. 결과물은 이전 버전에서 있었던 투명화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전공을 살리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 어깨가 회복되는 동안 아이디어들을 수집하고 실현해야 한다.

투명화 버그가 해결된 모습.

 

'일상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승의 날  (0) 2025.05.15
타박상  (0) 2025.05.14
면도기 청소  (0) 2025.05.12
기대되는 유니티 애셋 업데이트  (0) 2025.05.11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동굴 탐사  (0) 2025.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