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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픽셀 너머 본문
256px 기반의 캐릭터 만들기
기존의 64px 기반의 캐릭터의 크기를 4배로 키우고, 세밀한 채우기와 깎기 작업을 며칠에 걸쳐서 했다. 캐릭터는 AnyPortrait에서 본을 붙이는 작업이 용이하도록 차렷 자세로 서 있는 형태로 만들었다. 일단은 변화한 것을 서술하겠다. 자세한 이미지는 2025년 5월 24일 토요일에 공개할 것이다.
변화한 것들
- 세밀한 표정: 기존 64px 때와 다르게 캐릭터에게 눈꺼풀이 추가되었고 눈동자 묘사도 명확해졌다.
- 팔다리 레이어 합체: 64px 때는 팔을 어떻게 만들었냐면 레이어 폴더 하나에 팔 1, 팔 2, 손 레이어를 놓고 그린 다음 어깨, 팔꿈치, 손목 부분을 레이어의 일부를 겹치게 해서 만들었다. 다리도 마찬가지로 다리 1, 다리 2, 발 레이어를 만들고 그린 다음 골반, 무릎, 발목 부분도 레이어 일부를 겹치는 식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256px 기반에서는 팔 1, 팔 2, 손을 합쳐서 팔로, 다리 1, 다리 2, 발을 합쳐서 다리를 만드는 식으로 바꾸었다.
- Eyefur 항목 신설: 이거는 참고를 위한 Excel 파일에서 기록해둔 것으로 Eyefur에는 눈썹, 눈꺼풀, 속눈썹을 포괄한다. 가시성을 위해 눈동자, Eyefur, 머리카락은 명도 차이를 두었다. 색이 서로 같으면 한꺼번에 색칠할 때 엉뚱한 곳까지 색이 번지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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