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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25 (2)
WalkerJei's Lifelog

주인공 그래픽 만들기일단 캐릭터의 기반이 되는 신체 그래픽을 만들고 이를 복사해서 의상을 입혀 놓았다. 키는 맨발과 머리숱이 없는 상태를 기준으로 잡았다. 이때 주인공의 신장은 420px이다. 머리숱을 더해서 4px 추가되었고, 신발을 신으면서 4px 추가되었다. 이를 AnyPortrait로 가공해서 뼈대를 붙이고 메시에 가중치를 정해서 움직이게 할 것이다.또한 캐릭터는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특성이 있다 보니 하루에 1개 정도밖에 만들지 못한다. 만들면서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하려면 손을 봐야 하는 부분도 생기기 마련이다. 두 번째 후보: 스케일링두 번째 후보의 컨셉은 입 안에서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이다. 말하자면 양치를 아무리 해도 치석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없고 반대로 이미 쌓인 치석을..
첫 번째 후보: 비단공주 구하기지난번에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서 1.0.0 버전에 가장 먼저 도달한 한 개를 최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생각이라서 여러 아이디어 중 하나를 결정했다. 첫 번째 후보의 컨셉은 악당으로부터 비단공주를 구하러 가는 무사다. 당연히 플레이어가 컨트롤이 가능한 캐릭터는 무사다. 디자인은 에도 이전의 일본풍으로 할 생각이다. 스테이지는 성문 밖, 성 마당, 성 안, 천수각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성문 밖은 움직이는 적이 아예 없는 안전지대지만 성문 안으로 들어가면 함정이나 적을 만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가지고 있는 칼로 적을 공격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함정은 제거할 수 없다. 이들의 방해를 뚫고 성 마당, 성 안을 거쳐 천수각으로 갈 수 있다. 천수각에서는 보스와 싸울 ..